<이전글>

2018/01/01 - [Crypto Currency] - Bitcoin등의 가상화폐를 이용한 이자놀이. 새버전. Coinlend.org 


우리가 해야할 일은 

1. 거래소의 코인을 lending 용 계좌(Bitfinex에선 funding 이라는 단어를 쓴다) 로 옮기는것과

2. API key 생성

두가지 일이다.

참고로, API라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동작중인 프로그램에게 뭔가를 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통로 이다.

거래소(bitfinex 등)는 프로그램이 계속 돌고 있는 상태이고, 
거기에 "이거이거 해줘.." 라고 요청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통로가 API 인 것이다.
이 API는 나 뿐만 아니라 다른 누구나 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이런 값을 가지고 요청이 들어오면 그건 내가 요청하는거야." 라고 사전에 거래소와 약속하는 것이 API key 생성 과정이다. 



 

1. 코인 옮기는건 아래처럼 
   a. Wallets 선택
   b. 원하는 coin의 수를 Amount에 기입 후 목적지를 Funding 으로 선택
   c. 마지막에 Transfer를 눌러주면 된다.


2. API key 생성은 다음고 같다.

  a. 사람모양을 눌러 개인정보 설정으로 진입

  b. 왼쪽에서 API 선택

  c. API 가 가질 수 있는 권한 선택

     절대 주의할것은 아래 그림처럼 할것!!!

     Write 권한은 오직 Margin Funding 에만 줄것!!

     만약 Order나 Wdthdraw에 write 권한 준다면, 내돈 다 빼가라는 소리가 됨..


키 생성을 누르면, 보안설정에 따라 여러가지 절차가 뜨는데, 

난 Two factor check를 사용하기 때문에 google otp값을 넣어준다


그러고 나면 이것도 보안설정에 따라 달라질텐데, 이메일로 최종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메일함을 확인해보면. bitfinex에서 온 메일이 있고, 주의사항이 적혀있다.

내가 한게 맞으니 CREATE API KEY를 선택하자.


그러면 Bitfinex 페이지가 열리면서 API key 생성이 완료된다.

아래 API key 와 API key secret 값을 복사하여 coinlend 에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복사해서 넣어주고 저장까지 하면 끝!



위에까지 했을때 문제가 없으면 아래처럼 enable 시킬 수 있다.
enable도 시키로 bot 도 셋팅하자.


Settings를 누르면, bot을 적용할 수 있는 coin들의 list가 나온다.

여기서 특별히 셋팅하고 싶은 coin 옆의 extended 항목을 선택한다.



Reserved amount 는 lending 하지 않고 남겨둘 비율..

Minimum interest rate는 최소 lending 이자율.. 연 14% (15.03%가 실제 값이고 bitfinex 수수료 제외한게 14%)

그 아래는 lending 기간 설정하는 것인데.. 2days 를 하는게 괜찮은것 같다.


여기까지 하고 "save settings" 를 누르면 lending이 적용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