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itcoin)으로 이자놀이 하기.. Poloniex lending 거래.


Bitcoin을 포함한 가상화폐류가 한 두달전부터 크게 했다..

5월 초.. 이더리움이 폭등할때가 기폭이 된것 같은데.. 

뉴스에도 나고 사람도 몰리다보니, 역시나 폭락..

5/22 폭락 사태도 있었고, 바로 복구...

역사가 짧은만큼 많은 일들이 매우 다이나믹 하게 이뤄졌다.


하도 급등락을 하다보니, 나같은 쫄보는 단타 이런것 못치겠고, 장타 를 노리게 되는데

장타를 하더라도 그나마 좀 안전하게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

그렇게 찾은것 중 하나인 Lending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일반적인 투자자들은 coin을 직접 사고파는 차액거래를 통해 이익을 추구하게 되는데

이 차액거래를 보면  아래 두가지 케이스다.

1. 싸게 사서 비싸게 팔기

2. 비싸게 팔고 나중에 싸게 사서 채워넣기


이때, 자기 자본이 부족한 사람들 중에는 뭔가 강한 믿음에, 돈을 빌려서라도 규모를 크게 키워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남한테 coin을 빌려서 거래하게 된다. 이게 공매이다.

Coin을 빌려서 먼저 팔고 나중에  Coin 값이 떨어지면 그때 구매해서 갚으면 공매도, 반대가 되면 공매수 가 된다. (주식도 마찬가지)


개인적으로 공매는 위험하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지만, 잘만 때리면 수익이 커지므로 진짜 High risk, high return이다.

그래도, 옆에서 공매로 돈벌었다는 얘기 들으면, 혹!!! 하지만 절대.. 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런 공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Coin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 이게 lending 이다.

(주식에도 같은게 있다. 주식대여서비스.. 내 주식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



이 Lending을 개인간에 중계해주는 거래소 가 Poloniex(www.poloniex.com)가 있다.


이곳이 coin 거래소 중 규모가 제일 크고, 거래가 활발하다 보니 lending도 짭짤하게 장사가 된다.


어느정도 짭짤하냐면... 요즘은 보통 이율이 24시간 대여 기준으로 0.15% 정도니, 연리로 따지면 복리라 78.8%정도 이다.

이자는 분단위로 계산되서 정산된다. 24시간 풀로 대여했을때 0.15% 정도니. 1천만원이면 하루 1.5만원, 1년에 788만원..

Bitcoin만 기축통화다보니 이렇고 나머지 다른 코인들은 이율이 없다 보면 된다.



앞으로, 사이트 가입, 자본금 전달, 랜딩 돌리기, 랜딩봇 돌리기 순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다.


다음은 거래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Recent posts